• 홈으로
  • 즐겨찾기 추가
  • 시작페이지 등록
  • twitter
  • facebook
공유하기

‘2010~2012 한국방문의해’ 성공할 수 있을까?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24일 국회 의원회관서

‘2010~2012 한국방문의해’ 추진 해법 모색

지난 6월 24일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이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신중목)가 주관하는 ‘제16차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이 24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은 지난 16대 국회 때 우리나라 문화산업과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출범한 이래 문화관광 세미나를 개최하고 정기적으로 정책연구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다양한 연구와 토론, 현장 활동을 수행해 온 역사와 전통이 있는 국회의원연구단체입니다.

 원혜영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공동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방문의해’ 성공적 개최를 위해 관광업계의 실정과 목소리를 정부, 국회, 국민들에게 가감 없이 전달하고 해답을 찾아 함께 노력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방문의해의 성공 개최를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김형오 국회의장, 고흥길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 원혜영·장윤석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공동대표, 조현재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국장, 박삼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 신중목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최영수 롯데면세점 대표 등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주요 인사 등 400여명 이상이 참석해 주셔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쏘니아홍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사무국장이 ‘2010~2012 한국방문의해’와 관련해 주제발표를 하고, 박창식 김종학프로덕션 부사장과 최영수 롯데면세점 대표가 ‘한류브랜드 드라마 기회와 도전’, ‘스타 에비뉴(STAR- AVENUE)’를 주제로 각각 사례발표가 있었습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사무국장을 맡고 계신 쏘니아홍 국장님
[이날 2010~2012 한국방문의해 관련 주제발표를 맡아 주셨습니다]


박창식 김종학 프로덕션 부사장님. 한국 관광업계 발전과 한류의 재점화라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방송사와의 계약에 있어 제작사가 보다 더 자유로와야 한류가 발전 할 것이라고 하시네요^^


롯데 면세점 최영수 대표이사님는 롯데 면세점이 전략적으로 시행하려하는 스타 에비뉴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각종 문화 컨텐츠와 관광수입간의 연관성을 설명하시고 실제로 수익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연택 한양대 관광학과 교수, 조현재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국장, 김봉기 한국관광공사 글로벌마케팅본부장, 오창희 세방여행 대표 등이 토론자로 나서 ‘한국방문의해’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공개토론을 가졌습니다.


2010년 부터 3년간 진행될 '한국방문의해'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선 정부는 물론 입법부, 민간 업계 등이 하나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야의 정쟁으로 국회가 아무리 시끄럽지만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모두의 의견이 모아져야 할 것입니다.
이날의 관심과 많은 분들의 애정이라면 '한국방문의해' 아마 성공적으로 개최되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내년부터 3년동안 '한국방문의해'가 시작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여러분도 함께 관.심.을 가져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들어가보기]

 

 

여기서 잠깐!

 

MBC 무한도전 궁 특집편, 궁 밀리어네어 편을 보시면 한국방문의해 소개가 나옵니다~

거의 끝부분이라...^^

재미와 공부를 함께 할 수 있었던 '무한도전 궁 밀리어네어 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revious : 1 : ··· : 699 : 700 : 701 : 702 : 703 : 704 : 705 : 706 : 707 : ··· : 1237 : Next »